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Item

[리뷰] WD 4TB My Cloud - NAS 입문기 2

by j.맹이 2016. 2. 28.


WD 4TB My Cloud
 Nas 입문기


2.DDNS / 포트포워딩 / FTP 설정

   

   

   

   

   

   

설정을 하려고 보니, 외부공유기라서 설정이 복잡하더라구요...

일단 저희집은 모뎀에서 SK공유기-iptime으로 연결되있어요.

제방에서 iptime 랜선을 샤오미 라우터에 연결해 확장형으로 쓰고 있는데 

머큐리 공유기의 IP를 쓰고 있어서, 머큐리 공유기 설정에서 DDNS와 포트포워딩등을 설정해야하나봐요...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원초적으로 공유기 위치를 바꿨어요.

iptime을 상위로 올려서 내부 ip를 받도록?

요점은, iptime ip와 마이클라우드 ip가 192.168.0.까지 일치하도록...


바꾸고 나니 Btv가 나오도록 iptv 사용함으로 바꿔야 한다던데

저희집엔 이미 설정 되어있네요.

좀 끊긴다던데 처음에 끊기다가 지금은 끊김이 거의 없는거 같아요.

집에서 Tv는 엄마가 주로 보기때문에... 나중에 괜찮은지 여쭤봐야겠어요.

    

   

   머큐리 192.168.25.~였던 마이클라우드 IP가 192.168.0.~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mycloud 대쉬보드에 들어가서 설정 > 네트워크

SSH, FTP 액세스를 킬게요.


SSH는 FTP권한 때문에 킬거예요.

권한설정 안할거면 꺼두신채로 두세요.

   

   

   

   




이제, 설정을 해볼게요.

 

   

   

   

192.168.0.1로 접속합니다.

관리도구로 들어가서 설정을 합니다.

   

   

   

   

   

   

고급설정 > 특수기능 > DDNS설정

등록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를 하면 등록시도 후 정상 등록이 됩니다.

정상등록이 되면, 완료!

이제 저 호스트이름으로 FTP에서 접속이 가능하도록

포트설정을 해보겠습니다.

      

      

   

   

   

   

고급설정 > NAT/라우터 관리 > 포트포워드 설정

규칙이름 : 알아볼수있는 이름 아무거나

프로토콜 : TCP/UDP

외부포트 : 네자리 숫자 예) 7777

내부포트 : 21

내부 IP주소 : 마이클라우드 IP주소


적용! 완료되었어요.

   

   

   

    

   

    

FTP에서 마이클라우드 ID/비번으로 접속을 확인해보면, 마이클라우드로 접속이 되고

폴더가 잘 열리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근데 폴더가 열려도 너무 잘열려요 ㅋㅋㅋ

어떤 ID에서도 모든 폴더가 열려요...


마지막으로 FTP권한 설정을 할게요.

   

클리앙의 제4차원님의 글을 보고 했어요.

URL :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44166


 
우선, 저는 맥 사용자라서, 터미널로 설정하겠습니다~

    

   

    

    

   

    

터미널에서 ssh root@마이클라우드IP(예: ssh root@192.168.0.10)를 입력해서

 mycloud로 접속을 시도 합니다.


대쉬보드에서 SSH를 킬때 ID와 PW를 알려줘요.

root / welc0me

이 정보로 접속하게 되요.


처음 접속시, pw를 변경하라고해요.

pw를 변경하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nano /etc/vsftpd.conf

입력후 엔터

    

   

    

    

   

    

여기서 제4차원님이 입력하라고 한 내용을 chroot_local_user=YES 아래 추가 입력해줍니다.


chroot_local_user=YES

chroot_list_enable=YES

chroot_list_file=/etc/vsftpd.chroot_list   


control+o > 엔터 [저장]

control+x [닫기]

    

   

    

    

   

    

마지막줄에 넣어준 list파일을 만들어줘야해요. 권한 ID 입력


nano /etc/vsftpd.chroot_list

입력후 엔터


빈화면에 권한 줄 아이디 입력.

저는 제 관리자이름인 maenge를 입력.

   

control+o > 엔터 [저장]

control+x [닫기]

    

   

    

    

   

    

/exc/init.d/vsftpd restart

입력후 엔터

위 화면처럼 나오면 정상적으로 FTP가 재실행 되었어요.

    

   

    

    

   

    FTP에 접속해서 확인해 볼게요.

mypp라는 자기폴더 외 엑세스 권한이 없는 ID를 만들었어요.

접속은 잘 되고, 공용 폴더는 잘 열려요. 하지만 maenge의 폴더를 열려고 하면

error가 나면서 접근이 안됩니다.

대쉬보드에서 설정한 사용자 공유 액세스가 적용 되는거 같네요.

 

굳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