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Daily

2016 고궁의 밤 #1 경복궁 야간개장

by j.맹이 2017. 2. 7.





2016년 9월 29일 2016 고궁의 밤 #1 경복궁 야간개장

Canon EOS 750D / 캐논 EF-S 24mm F2.8 STM

            

        

        

            

        

        

작년 가을 고궁 야간개장 포스팅!

그 첫번째, 경복궁입니다.

            

        

        

            

        

        

도심에 어울어져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경복궁!

밤에는 항상 열려있는 곳이 아니다보니 야간개장할 때마다 참 치열하죠?

이번에 저는 두번의 예매성공으로 한번은 혼자, 한번은 귤언니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광화문을 지나, 경복궁으로 들어갑니다.

역시 인증은 티켓인증 ㅋㅋ

            

        

        

            

        

        

야간개장때 한복을 예를 갖추고 입고가면 무료 입장이예요.

그래서인지 한복입은 사람들도 참 많더라구요.

            

        

        

            

            

            

        

        

영제교에서는 미디어 브릿지를 볼수 있었는데

색감도 예쁘고 화려한 연못을 지나는 기분이었어요.

'몽유, 꿈길을 걷다'

            

        

        

            

        

        

음악도 너무 좋죠 ㅎㅎ

이번 경복궁 아간 개장의 테마가 문화재와 미디어아트, 복합 공연의 만남

'시간의 다리를 건너다, 경복궁 야간 기행' 이라고 해요.

과거와 현대를 잇는 기획인데 잘 만든거 같아요.

영제교를 건너 시간의 문을 지나는 거래요.

            

        

        

            

        

        

길을 밝혀주는 등에도 신경쓴 모습 ㅎㅎ

            

        

        

            

        

        

날씨가 좋아서 사람도 많았어요. 귤언니와 왔을때는 비가 그치긴 했지만 비 온 후라

이렇게 사람이 많지 않았던 기억 ㅎㅎㅎㅎ

            

        

        

            

            

            

            

        

        

7시부터 입장이 시작 되기 때문에 이미 하늘은 컴컴하게 해가 졌고

근정전의 위엄 있는 모습에 한바퀴를 슥 둘러봅니다.

            

        

        

            

            

            

            

            

        

        

그리고 하이라이트인 경희루.

경희루에 달이 떠있더라구요. 너무 예뻤어요.

감탄하고 있다가 미디어 파사드 공연이 시작 됐는데

사람들이 몰려 동영상 촬영을 못한게 아쉽네요 ㅎㅎ

'향유, 나누어 누리다'


그래서 동영상 촬영은 귤언니랑 오면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비 온 후라 달도 안떠있고 ㅋㅋ 미디어 파사드 공연도 하지 않았어요 ㅋㅋㅋ

그래도 귤언니는 나중에 어머니 모시고 가서 봤다고 하니 다행.

            

        

        

            

        

        

            

            

        

        

인파가 많이 빠지고 나니 정취가 더욱 짙어지는 경복궁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게 개방해줘서 참 좋아요.

그래서 매년 야간개장 티켓 전쟁에 뛰어들게 되나봐요 ㅎㅎㅎㅎㅎㅎㅎ

            

        

        

        

            

        

        

경복궁을 지키는 멋진 해치들

밤에 보니 더 멋지네요!!

            

        

        

            

        

        

이제는 현재로 돌아가야 할시간...

            

        

        

그리고, 일주일 뒤! 10월 3일~


            

        

        

축축한 땅의 꿈길로 재입성 ㅋㅋㅋㅋㅋ

미안 언니... 미리 보기에 기대한 콘텐츠들이 없어서...ㅋㅋㅋㅋ

            

        

        

            

        

        

그래도 즐거운 우리 ㅋㅋㅋ

구경할 때 비 그친게 어디냐며 !!!

긍정 긍정

            

        

        

            

        

        

이날은 흥례문 미디어 파사드 공연을 봤어요.

화려한 시각적 감동과~ 심장이 쿵쾅쿵쾅 울리는 사운드 ㅎㅎ

2부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회차가 끝날 때마다 박수 ㅎㅎㅎㅎㅎㅎㅎ

정말 누가 기획한건지... 칭찬!!


2017년 야간개장도 노려봅니다!!

            

        

        

'Enjoy Life >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고궁의 밤 #2 창경궁 야간개장  (0) 2017.02.07
남양주 물의 정원  (0) 2017.02.07
여유로운 한강의 밤, 세빛둥둥섬과 반포대교  (0) 2016.06.12
해질녘 안산  (0) 2015.10.25
창경궁 야간 개장  (0) 2015.08.16